이글루스 | 로그인  


히트박스 제작기- 5. 그러면 진짜 만들어보자...

이전 글: 히트박스 제작기- 4. 커스텀 제작 및 케이스들


사실, 국내에서도 개인 업자를 통해서 호리 파이팅엣지를 힛박으로 개조한 사람들이나 사례들을 봐왔었고, 사실 그 업자에게 맡기냐, 새로 하나 사냐의 상황에서 어떤게 더 싸냐를 저울질하고 있었는데, 그 개조업자한테 처음 문의했을 때는 견적을 20만원 오버로 책정하고 있었기에, 그 가격이면 새로 사는게 낫겠다.. 싶어 방법을 찾기 시작했었다.

원래는 그냥 동네 공구상가가서 가공해달라고 하면 되겠지만 그런 짬이 없기 때문에 내 능력으로는 불가능했고, 그래서 일단 가장 싸되 오래쓸 수 있게 20만원 언더를 목표해서 앞서 쓴 글의 정보들을 찾아가며 가장 싼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사실 앞선 글들에 적었듯이 가격만 따지면 알리발 케이스를 산 뒤, 브룩 기판을 사다 꽂는게 가장 싸게 먹히는 거였다. 다만 이걸 선택한 이유는 결국 얼마 가지 않아서 케이스를 바꿔야 할것이 자명해보였고, 다리에 올려놓고 플레이 할껀데 내 덩치를 생각해보면 가로 14’ 이하면 상당히 불편할것 같아서 제외되었다.



그 다음으로 싼 방법은 싸트박스인데, 요즘 현금을 안써서ㅎㅎ…
현금거래보다는 카드거래를 주로하는 상황인지라 카드거래가 안되기 때문에 패스.


그 다음 방법인 메이크스틱 히트박스.
국내에서 만들자면 가장 무난한, 어쩌면 대안이 없는 방식인데, 전반적인 평이 ‘그 가격대에 맞지 않는 마감 품질’ 이라는 평이 대세고, 오래쓸껀데 플라스틱말고 최소한 철로된 케이스를 쓰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기에 패스.


그래서 결국 마음이 간건 allfightsticks(이하 afs)였다. 철이고, 커스텀 스킨도 될거같고, 한 번 사두면 그럭저럭 오래 쓸 수 있을거 같고...그래서 afs케이스 보면서 견적을 짜던 와중에 가격대가 좀 애매- 해지게 짜져서, 뭔가 더 방법이 없나 고민을 하던 와중에


두둥-


이녀석이 갑자기 검색에 걸렸다.

이걸 발견하기 전, 디씨나 이런데서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들은 답변은 ‘스틱은 냅두고 그냥 하나 사’ 라는 의견이 대세긴 했는데, 어차피 스틱은 적응 못한다는게 결론은 났고, 새로 만들어봤자 컨트롤러가 두개 되어봐야 의미가 없어서 바로 지르려고 했다.

근데 얘네도 중소기업이라는게 확 느껴지는게..;;
상품 페이지에 “Top Metal Panel (The metal is pretty raw so we do suggest adding some art or a wrap to it) “ 라면서 떡하니 ‘우리 상판 가공 이상하니까 랩핑 추천 ㅎㅎ.’ 이래놓고서는 상품페이지에는 관련 옵션이 없어서 ‘님들 랩핑 어떻게 함?’ 이렇게 질문하니, ‘이번 주말까지 방법 마련할께여 ㅎ’ 이랬는데 페이지가 변하고 뭐 방법도 없고 그래서 2주가 지나고 다시 똑같은 질문하니까 사흘만에 옵션이 추가되었다.

그래서 지름


fedex를 통해서 바로 직배가 되긴하는데, 제품값이 90불인데, 배송비가+70불 되는거보고 식겁해서 바로 배대지로 돌렸다.


배대지로는 약 22불정도, 2만5천원정도 들었다.

캘리포니아-델라웨어-뉴저지-인천-우리집 순으로 오는데 2주나 걸렸다. 특히 비행기가 토요일에 떨어지는 바람에 피같은 주말을 손가락을 빨면서 기다렸다 따흐흑…

배송되는거 보고, 주말에는 집에 오겠지...! 하고

버튼을 토요일쯤 집에오게 조절을 해놨었는데. 주말동안 저 어디 한구석에 처박혀 있었다.. ㅠ

버튼은 산와냐, 세이미츠냐 아니면 어차피 고급형으로하는거 게이머핑거냐! 를 고민을 했는데, 주머니사정상 게이머핑거는 나중에 하기로 하고, 산와보다는 세이미츠가 더 낫다는 평들이 많아서 세이미츠를 골랐다.

나중에 또 말하겠지만 결과만 따지면 산와를 써볼까? 싶을정도로 처음에는 좀 스프링 답력이 쎄다? 싶었는데, 또 좀 쓰다보니까 적응되는거 보면 사람은 역시 적응의 동물인거 같다.


하여튼 주말이 지나 월요일에 도착.
이제 왔으니까 조립 해야지.

다음 글: 히트박스 제작기- 6. 왔으니까 조립하자

by tanato | 2019/10/24 21:46 | 게임이야기 | 트랙백 | 핑백(2)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tanato.egloos.com/tb/535928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tanato의 횡설수설 : 히.. at 2019/10/24 21:47

... 일반 스틱이나 믹스박스형태 등 각종 스타일의 컨트롤러도 판매중. 하판및 부속은 동일하고 상판만 바꾼 형태. 260 × 150 × 50 다음 글: 히트박스 제작기- 5. 그러면 진짜 만들어보자... ... more

Linked at tanato의 횡설수설 : 히.. at 2019/10/28 13:18

... 지난 글 : 히트박스 제작기- 5. 그러면 진짜 만들어보자... 박스는 큰것이 오긴 오는데, 내용물은 거의 대부분이 스티로폴 완충제다. 왜냐하면 넓이는 큰데 내용물은 워낙 얇은 판때기밖에 없어서… 여튼 ... more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