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 로그인  


DOA6 발매 관련 단상

ㅁ 한동안 중국 으로 팔려갔다 오면서 doa5자체를 플레이 하지 못한지 거의 두달이 다되간다. 대전하러 온라인 들어가면 완전히 퇴물 다됐을 듯. 이제 조금씩 재활 해야할텐데.

ㅁ 사실 이거 오늘 캐치한 것도 누가 알려줘서 알았다. 공개 자체가 기존 알던 채널들이 아니라 새로 계정 만들면서 쏘던거라...

아래 포스팅에서 기사를 번역해놨는데, 나머지 다른 기사들이나 이미지는 이 기사를 토대로 공개된게 전부라서 현재로서는 유일한 소스는 IGN쪽 기사로 보임. 북미쪽도 이래저래 기사 봤는데 거의가 다 IGN 쪽 확대재생산인듯.

ㅁ 우선 몇가지 중요해보이는 점은 스페셜버튼 도입, 게이지 도입, 페이탈 러시 도입, 스턴회복 삭제 정도를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ㅁ 우선하나. 스페셜 버튼 도입은... 음. 이거 DOA5+. 그러니까 비타판에 있던 터치모드를 약간 변형시킨 물건 아닌가 싶다. 이 영상처럼 방향키+스페셜 버튼으로 여러가지 기술을 멋지게 낼 수 있다는 점 아닐까 싶음.

ㅁ 오랜만에 터치모드 영상 보니까 이제 슬슬 특별 모드로 VR 넣어주면 안됨?(...) 안되면 철권같은 모양새도 좋으니까...(...)

ㅁ 두 번째로는 페이탈 러시 도입과 게이지 도입. 이건 완전 리얼에서 조금 더 세계관 쪽으로 다가가겠다는 이야기일듯. 사실 요즘 격겜에서 게이지 도입하는게 꽤 많아졌기도 하고.. 특히 철권에서 게이지가 들어오고 그게 먹혀들어가는게 더 주효했을지도 모르겠다.

ㅁ 이건 기사에도 나와있긴 한데, 아마도... 세계관을 좀 더 제약없이 표현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지 않을까 싶다. 트레일러를 보면 하야부사가 칼을 쓰는데, 이 뿐 아니라 닌자들의 인술이나, 음.... 크리스티의 침술, 배이먼의 총질도 볼 수 있지 않을까? ...아. 여기까지가면 모탈컴뱃의 영역인가!?
이제는 하야부시가 doa에서도 칼을 뽑는다!


ㅁ 마지막으로 스턴회복 삭제. 이 부분이 꽤나 음... 뭐랄까 피지컬적인 부분이기도 하고 운적인 요소기도 했던 부분이긴 했다. 이게 프로급에서도 가챠회복을 시전해도 될 때가 있고 안될 때가 있고 그러던 기술이라서. 솔직히 나는 아직 제대로 활용하고 있지 못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 부분은 캐주얼하게 나가기로 하는 방향성 중 하나인듯.

ㅁ 그래픽적인 측면의 방향성은 리얼. doax3 초기 사태나.. 그런거보면 중간중간 '시대의 변화' 로 이야기를 하고있는데 SJW 들의 폭격을 직격으로 맞은 게임이기도 해서 약간 몸을 사리는 모양새긴 한데... 망상인지는 모르겠지만 사람들은 여러가지 상상의 나래를 펼지도 모르겠다. ㅎㅎ... 패배모션 등등... 사실 doa5기반으로 ryona물이 상당히 신박한게 만들어진게 있는데, doa6 은 어떤 씽크빅이 나올지..
근데 상처 표현 같은건, 기존에 얼굴에 검댕이 묻던 표현에서 색만 바꾼듯?


ㅁ 뭐.. 여튼 리얼함을 추구하다보니 라이팅이나 텍스쳐를 바꿨다고 하는데, 모델링도 그에맞춰 조금 누른듯(?)한 모양새.


ㅁ 뭐 여튼 내년 초라고 하니까 그동안 총알을 모아놔야겠다. 플포 프로도 사고, 컴터도 맞추고 해야하면 어우 돈이...



ㅁ 근데 왜 아야네 안보임?!

by tanato | 2018/06/09 15:57 | 게임이야기 | 트랙백 | 덧글(8)

트랙백 주소 : http://tanato.egloos.com/tb/533917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이젤론 at 2018/06/09 16:39
리얼함 ㄷㄷㄷ
Commented by tanato at 2018/06/09 18:01
ㄷㄷㄷ..
뭐 안흔들리진 않을꺼고 리얼하게 흔들리겠져(...)
Commented by nakbii at 2018/06/09 17:08
안녕하세요

경직회복을 없앤다는 이야기는 좀 충격적이네요. 어떤식으로 나올지 11일날 되봐야 알 듯 하네요

저도 아야네가 안보이는건 정말 충격..ㄷㄷ
Commented by tanato at 2018/06/09 18:10
확실히 경직회복이 없어진다는 부분은 중요한데 다들 빼먹더라고요. 다들 제대로 안해서 그런지... ㅎㅎㅎㅎ....
근데 전 충격까지는 아니고 오히려 반기는 쪽이긴 합니다. 제가 제대로 못쓰기도 하고(...) 게임 시스템 상에서 그렇게 까지 중요해져야 하는 요소인가? 싶은 부분이라서요.

...뭐 아야네는 곧 나오겠죠.
Commented by 꽃가루노숙자 at 2018/06/09 21:47
뭔가 기대가 되면서도 걱정도 되네요. 사실 섹슈얼 보는 재미가 50% 이상이었는데 더불어서 격겜 자체에 집중하겠다고 하니 철권 같은 변화가 올 것인가 하는 기대도 되고.

스틱 사고서도 도아는 패드가 편해서 아예 지금껏 잊고 있었는데 다시금 LR을 꺼내봐야겠습니다.ㅎㅎ
Commented by tanato at 2018/06/11 00:19
뭐.. 그쪽은 doax쪽에 집중하지 않을까요? 뭐... 그쪽을 노리는 이상성욕(...)이야 있지만 이쪽은 다른 영역이니 ㅎㅎ...
Commented by 나인테일 at 2018/06/10 12:20
뭐 칼질 총질 정도는 애교에 폭탄에 레이저포(...) 까지 아무렇지도 않게 나오는 SNK나 아크시스템웍스 게임도 있는데요.
Commented by tanato at 2018/06/11 00:20
근데 아무래도 2D 판타지 쪽하고 리얼을 추구하던 3D쪽하고는 아무래도 느낌이 다르니까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